즐거운 여행에는 흥겨운 음악이 빠질 수 없죠? 어떤 여행길이라도 음악과 함께 있으면 그 즐거움이 배가 되는 것 같습니다. 오늘은 테마별로 여행의 흥을 돋아주는 여행 BGM을 추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여행 BGM 추천 총정리 알아보자
여행 BGM 추천
여행 bgm 추천 - 청량함
첫 번째 여행 브금 추천은 청량하고 경쾌한, 당장이라도 떠나고 싶게 만드는 음악들입니다:)
1. 볼빨간사춘기 - 여행
처음으로 소개드릴 여행 bgm은 아무래도 여행하면 빠질 수 없는! 볼빨간사춘기의 '여행'입니다. 유쾌한 멜로디와 가사를 듣다보면 여행을 가는 중인데도 여행을 떠나고 싶게 만드는 노래인 것 같습니다.
2. 조이 - 안녕
다음 추천 여행 브금은 레드벨벳 조이의 '안녕'입니다. 레드벨벳이나 조이의 음악을 한 번이라도 들어보셨으면 조이 특유의 청량한 목소리를 알고 계실텐데요. 여행, 특히 드라이브에 최적화된 여행 bgm이 아닐까 싶습니다.
3. 소녀시대 - Holiday
다음 여행 bgm은 소녀시대의 'Holiday' 입니다. 얼마 전 15주년 앨범으로 컴백을 했죠? 활동 기간이 긴 만큼 명곡들도 상당히 많은데요. 저 또한 이 노래를 상당히 좋아해서 여행 갈 때 즐겨 듣는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이 노래를 듣다보면 '휴가'라는 느낌을 강하게 받을 수 있는 것 같습니다.
4. 지코 - Artist
여행 bgm하면 빠질 수 없는 지코의 노래들이 있죠. 그 중에서도 'Artist'는 정말 언제 들어도 신나는 노래인 것 같습니다. 안 들어보신 분이 있다면! 이번 여행 플레이리스트에 한번 꼭 넣어보시길 바랍니다:)
여행 bgm 추천 - 분위기
다음은 저녁이나 조용한 곳에서 분위기 내기 좋은 여행 bgm 추천입니다:)
1. Anthony Lazaro - Finish Line
연인과 떠난 여행, 숙소에 돌아와 간단한 담소를 나누면서 이 노래를 틀어준다면.. 정말 끝내주는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밤과 조명, 와인이 저절로 떠오르는 음악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2. Keshi - us
다음 분위기 있는 여행 bgm은 한국인이 사랑하는 가수 Keshi의 'us'입니다. 무엇이 더 필요할까요. 그저 목소리에 '분위기'라고 써있는 듯 합니다. 무드 있고 잔잔한 여행의 밤과 정말 잘 어울리는 노래입니다.
여행 bgm 추천 - 힐링
여행을 왜 떠나시나요? 여러 이유가 있겠지만 가장 큰 이유는 아무래도 지친 일상에서 벗어나 힐링하기 위함이 아닐까 싶습니다. 마지막은 힐링 여행 bgm 추천입니다:)
1. 아이유 - 무릎
여행 bgm하면 아무래도 아이유가 빠질 수 없죠. 그 중에서도 '무릎'은 제가 참 좋아하는 노래입니다. 도시 여행에서는 시티뷰를 바라보며, 한적한 곳으로의 여행에서는 혼자만의 자유로움을 느끼며 이 노래를 듣다보면 저절로 마음이 잔잔해지는 것 같습니다:)
2. 검정치마 - Everything
마지막 여행 브금 추천은 검정치마의 'Everything'입니다. 제가 정말정말 좋아하는 가수인데요, 아직 잘 알려지지 않아 속상한 적도 있습니다. 검정치마만의 분위기, 무드는 정말 특별하다고 생각합니다. 한 번도 듣지 못한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들은 사람은 없다는 검정치마의 노래로 힐링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마무리
오늘은 여행 bgm 추천을 해보았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노래 위주이다보니 호불호가 있을 수도 있지만, 한 번쯤 들어보시면 취향에 맞는 곡도 있을 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