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비트물 효능 및 만드는법

by 건강의 파이프라인 2022. 10. 31.

비트는 그 색깔 자체로도 오묘합니다. 비트는 이미 그 효능을 인정받아 세계 각국에서 슈퍼 푸드로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비트를 물처럼 먹는 비트 물이 유행입니다. 비트 물의 효능은 무엇이고, 비트 물은 어떻게 만들 수 있는 것인지 아래에서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비트물
비트물

 

 

 

비트란?

비트는 고대 신전에 바쳐지는 공물로도 기록될 만큼 귀한 음식으로 여겨졌습니다. 주로 서양 국가에서 먼저 섭취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최근에는 동서양 구분 없이 모두 비트를 즐겨 먹고 있습니다. 비트는 천연적인 단맛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고 이와 더불어 우리 몸에 좋은 훌륭한 효능 또한 가지고 있습니다.

 

비트 물 만드는 법

비트 물은 말 그대로 비트를 우려서 만든 물입니다. 일반적인 생수 대신에 비트 물을 마실 수도 있어 여러 가정에서 즐겨 먹고 있습니다. 비트 물을 만드는 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비트 물 만드는 과정

  1. 비트를 네모난 모양으로 작게 썰어준다.
  2. 썬 비트를 건조한 공간에 4일 정도 말려준다.
  3. 프라이팬에 가장 약한 불로 놓고, 비트를 올려 수분을 완전히 제거해준다.
  4. 수분을 완전히 제거한 비트 한 움큼을 넣고, 너무 뜨겁지 않은 물을 넣어 충분히 우려내 준다.
  5. 우려낸 비트는 제거하고 남은 물을 옮겨 담는다.

 

 

 

비트 물 효능

뇌 활동 촉진 

비트는 과거 단 맛을 내는 성분 때문에 사탕수수가 금지되었을 당시 대체품으로 각광받았습니다. 인위적인 단 맛이 아닌 비트가 내는 특유의 단 맛이 인기가 많았습니다. 비트의 이러한 천연 단 맛은 탄수화물인 포도당을 보조하여 뇌에 에너지 제공을 해줍니다. 또한 비트에 들어 있는 질산염이 뇌로 가는 혈류를 증가시켜 뇌의 활성화를 더욱 도울 수 있습니다.

 

체내 혈행 개선

비트에는 상당히 많은 양의 철분이 들어있습니다. 철분은 적혈구 생성에 상당히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적혈구는 혈관에 노폐물이 쌓이지 않도록 하고, 산소를 체내 곳곳에 나르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비트에 풍부한 질산염이 혈관을 확장시켜 원활한 혈류 개선을 돕습니다. 비트에는 혈관 청소기라고 불리는 베타인도 풍부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에너지 증진

비트는 실제로 체내 산소 섭취량을 최대 16% 증가시킨다고 합니다. 바로 비트에 들어있는 질산염 때문입니다. 질산염은 혈관을 확장시키고 몸의 혈압을 낮춰주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에너지를 내는데 필수적인 미토콘드리아의 활동을 도움으로써 몸이 좀 더 쉽게 에너지를 낼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정관수술 오해와 진실

정관 수술은 더 이상 자녀의 계획이 없을 때 확실한 피임법으로 시행하는 방법입니다. 주로 "묶는다"는 관용적인 어구로 쓰이는 정관수술에는 잘못된 정보로 알려진 다양한 오해가 존재합니다.

health.dear-y.com

 

 

카멜리나오일 효능 및 먹는법

카멜리나 오일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카멜리나 오일은 신체 혈액에 있는 지방의 배출을 돕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오일 속 풍부한 영양소와 효능들도 포함하고 있습니다. 아래

health.dear-y.com

 

 

아스퍼거 증후군 총정리

자폐 스펙트럼 장애로 알려진 아스퍼거 증후군은 우리에게 다소 생소할 수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아스퍼거 증후군에 대한 증상과 테스트, 진단 및 치료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1. 아

health.dear-y.com

 

 

나토키나제 총정리

일본의 전통 음식인 낫또에 대해서는 많이 들어보셨을 것입니다. 나토키나제는 낫토에서 추출된 건강에 훌륭한 효소입니다. 나토키나제는 혈관 청소부라고 불릴 만큼 다양한 이점을 가지고 있

health.dear-y.com

 

 

진득찰단백질 효능 및 먹는법

이름부터 찰싹 달라붙는 단백질이 있습니다. 바로 진득찰단백질입니다. 진득찰단백질은 체내 혈당 조절과 다이어트 등 여러 유익한 효능을 줄 뿐만 아니라 풍부한 필수 아미노산을 함유하고 있

health.dea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