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지하철 빈대 예방방법은?

by 건강의 파이프라인 2023. 11. 11.

최근 런던 등 외국을 강타한 빈대가 여행을 다녀온 여행객을 중심으로 국내에도 유입되면서 이곳저곳에서 발견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지하철 의자에서도 빈대가 나올 수 있는 불안감이 조성됐는데요, 아래에서 지하철에서 빈대를 예방하는 방법을 확인해 보세요.

지하철-의자에-앉아있는-사람들

 

 

 

지하철 빈대 예방방법

지하철 의자를 포함한 공공장소에서 빈대를 예방하려면 우선적인 인식이 중요합니다. 빈대는 어디서나 서식할 수 있는 생명력이 강한 해충입니다. 최근 서울교통공사 등에서도 운행 시간 종료 이후 빈대 예방을 위해 소독 과정을 거치고 있지만 그것이 빈대의 완전한 박멸을 의미하지는 않기 때문입니다.

 

아래에서는 지하철에서 만날 수 있는 빈대를 예방하고 피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1. 좌석 공간 확인

지하철 좌석에 앉기 전에 의자에 빈대가 있는지 살펴볼 수 있습니다. 특히 플라스틱 재질이 아닌 서울의 1호선과 같이 푹신한 재질로 된 의자에서 빈대가 발생할 확률이 조금 더 높은데요. 작은 적갈색을 띠거나 작은 흰색 알 또는 검은색 배설물 같은 것이 묻어 있는지 반드시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2. 좌석 선택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푹신한 재질로 된 의자일수록 빈대가 있을 확률이 높습니다. 빈대가 있을까 봐 찝찝하신 분들은 의자에 앉지 않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대부분 쾌적한 지하철의 경우는 다소 딱딱한 플라스틱 재질인 좌석이 많은데, 이러한 좌석이 상대적으로 더욱 빈대로부터 안전합니다.

 

3. 개인 물품 관리

지하철에 개인 짐이나 물품을 들고 타는 경우가 있습니다. 짐이 많은 경우에는 바닥에 내려놓곤 하는데요, 이 과정에서 빈대가 유입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가능한 좌석 위에 위치한 짐칸에 짐을 올려두거나 본인이 소지하고 있는 것이 좋습니다.

 

4. 개인위생 관리

올바른 개인위생은 빈대 예방에 필수적입니다. 외출을 하고 오셨다면 가능한 옷을 세탁하는 것이 좋습니다. 세탁이 어려운 옷이라면 드라이클리닝이나 스타일러 등을 이용하여 세탁을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빈대 노출이 의심되는 경우에는 강한 열처리를 이용하면 빈대를 박멸할 수 있습니다.

 

 

빈대는 어디서나 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지하철 좌석을 앉기 전 간단한 확인이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인식하는 것과 하지 않는 것은 큰 차이가 있다는 것을 반드시 알아두시길 바랍니다.

 

 

 


 

빈대 퇴치 방법은?

빈대가 갑작스럽게 증가함에 따라 많은 우려가 발생되고 있습니다. 특히 서울은 이미 절반 이상의 구에서 빈대가 발견되었다고 합니다. 빈대는 예방할 수 있지만 이미 생긴 경우라면 즉각적인

health.dear-y.com

 

빈대 물린 자국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

최근 우리나라에 예상하지 못한 빈대가 다수 발견되면서 많은 분들이 걱정하고 있습니다. 빈대는 어디서든 출몰할 수 있다는 점이 더욱 공포스럽습니다. 빈대란 무엇이며 혹시라도 빈대에 물

health.dear-y.com

 

독감예방접종 후 감기 걸렸다면?

날이 추워지는 겨울철 독감예방접종은 필수인데요. 많은 분들이 독감예방접종을 진행했음에도 감기에 걸리거나 몸살을 앓아 의아하신 경험이 있을 것입니다. 독감예방접종 후에도 감기에 걸

health.dear-y.com

 

운동 후 두통이 생겼다면?

평소에는 아무렇지 않다가 이상하게 운동 이후에만 급격한 두통을 경험해 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운동 후 급격하게 생긴 두통은 운동성 두통이라고도 불리는데요, 운동성 두통의 원인과 해결

health.dear-y.com

 

코털 뽑으면 안 되는 이유?

코털은 말 그대로 콧 속에 있는 털을 의미합니다. 코털이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것은 알고 계실 텐데요. 하지만 길게 삐져나온 코털만큼 보기 싫은 것도 없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럼에도 코

health.dear-y.com

댓글